친환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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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코리아[이코리아]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, 전기차로의 전환이 피할 수 없는 사회적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. 하지만 여전히 전기차 전환에 따른 탄소저감 효과에 대해 의구심을 품는 이들이 적지 않다.실제 온라인 커뮤니티나 소셜미디어에는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그다지 친환경적이지 않다는 글이 자주 올라온다. 한 누리꾼은 “전기차 때문에 충전시설이나 전력생산설비를 늘리면 오히려 탄소가 더 많이 발생하는 것 아니냐”며 “전기차 배터리는 재활용도 되지 않는데, 환경에 영향이 없도록 처리하려면 비용이 적지 않을 것”이라고 말했다.2022.06.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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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너지경제신문[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] ``바이오에너지는 재생에너지로 전 세계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필요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이다.``(국제에너지기구(IEA) 공식 홈페이지)국내 일부 환경..2022.01.2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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뉴스톱기후위기 해결은 인류의 생존이 걸린 문제입니다. 전 세계는 2050년까지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탄소배출을 제로(0)로 만든다는 큰 틀의 합의를 한 상태입니다. 구체적으로 유럽연합은 2023년부터 시범적으로 탄소국경세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. 탄소를 기준치이상으로 배출한 제품에 일종에 관세를 매기는 겁니다. 2035년 이후로는 화석연료로 움직이는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고 수입을 안하기로 한 상태입니다. 에너지 산업은 물론, 다른 산업에도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. 한국도 재생에너지 전원의 비중을 높이고 석탄발전을 줄이는2021.10.2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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농림축산식품부농림축산식품부는 “수출입 식물의 검역소독 처리용으로 사용되는 메틸브로마이드(MB) 관련 안전 사용기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친환경 대체제로 전환해 나가겠다”고 밝혔습니다.2021.10.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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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마이뉴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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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주경제세종시 친환경종합타운(폐기물 처리시설) 설치를 위한 응모 과정에서 동의서에 서명한 사람 17명 중 16명이 요양시설 관계자들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상자 적합성 여부에 의문이 제기되...2021.05.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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핀포인트뉴스코로나19로 늘어난 배달에 산더미처럼 쌓이는 플라스틱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. 지난해 플라스틱 생활폐기물은 전년 동기 대비 14.6% 증가했다. ‘필(必)환경시대’를 맞아 소비자와 유통업계 모두 ‘가치소비’를 피할 수 없는 과제로 인식하는 분위기다.최근 업계는 ‘플라스틱 Free’를 선언, ESG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...2021.04.0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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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통상자원부산업통상자원부는 “친환경자동차의 범위는 산업부 소관법인 ‘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’ 제2조에 따라 전기차·수소차·하이브리드(플러그인 포함)로 정의하고 있으며, 정부는 친환경차의 범위에서 하이브리드를 제외하는 것을 논의한바 없다”고 밝혔습니다.2021.03.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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