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기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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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통상자원부산업통상자원부는 “부산형 일자리 기업인 코렌스EM의 전기차 동력부품 공급계약이 파기돼 부산형 일자리 사업이 무산위기에 처해 있다는 기사내용은 사실이 아니다”고 밝혔습니다.2022.03.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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뉴스톱기후위기 해결은 인류의 생존이 걸린 문제입니다. 전 세계는 2050년까지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탄소배출을 제로(0)로 만든다는 큰 틀의 합의를 한 상태입니다. 구체적으로 유럽연합은 2023년부터 시범적으로 탄소국경세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. 탄소를 기준치이상으로 배출한 제품에 일종에 관세를 매기는 겁니다. 2035년 이후로는 화석연료로 움직이는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고 수입을 안하기로 한 상태입니다. 에너지 산업은 물론, 다른 산업에도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.한국도 재생에너지 전원의 비중을 높이고 석탄발전을 줄이는2021.10.2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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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뉴스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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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통상자원부산업통상자원부는 “자동차업계에서 내연기관에서 전기차 전환시 인원 감축이 불가피한 바, 기활법 개정을 통해 예외적으로 인력조정 허용을 정부에 건의한 것은 사실이나, 정부는 현재 인력조정 허용을 위한 기활법 개정을 검토하고 있지는 않다”고 밝혔습니다.2021.04.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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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경부환경부는 “현재 전기차 구매보조금 공고대수는 올해 전체 물량이 아니며 서울은 전체 물량의 50%, 부산은 전체 물량의 70% 수준으로 공고됐고 순차적으로 추가 물량을 공고할 예정”이라고 밝혔습니다. 그러면서 “4월 1일 기준 일반인 대상 잔여대수는 서울 1804대(71%), 부산 476대(70%)”라고 설명했습니다.2021.04.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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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경부환경부는 “올해 무공해차 보급목표는 업계와 사전에 충분히 협의해 실현가능 수준으로 설정했으며, 기여금 부과 수준도 협의 중인 사안으로 수백~수천억원의 벌금이 부과된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”고 밝혔습니다. 아울러 “기여금 설정 등 저공해차 보급목표제 추진을 위해 자동차 업계 등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할 계획”이라고 밝혔습니다.2021.03.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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