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기차가 앞으로 미래의 자동차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많은 기업들이 전기차를 만들고 있어요. 저 역시 전기차는 매연이 나오지 않고, 전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환경친화적이라고 생각했죠.
실제로 <전기차는 정말 친환경차일까?(https://www.greenpeace.org/korea/update/13651/blog-ce-core-contents-ev/)> 에서 '전기차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최악의 경우에도 운행 중 매연을 내뿜는 내연기관차보다 친환경적입니다. 또한 여러 방법을 통해 친환경성이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. 배터리와 차체 제조 공정에서 재생가능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면 가공 공정까지의 배출량이 감소합니다.'라며 무려 그린피스에서도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라구요.
그런데, 얼마 전 <친환경 전기차의 딜레마..."배터리 생산·폐기 과정서 환경오염 유발(https://www.newsquest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82223)> 라는 뉴스를 봤어요. 전기차에서 나오는 배터리가 환경오염을 유발한다는 뉴스였죠.
전기차는 정말로 환경친화적인가요? 팩트체크 부탁드릴게요. 배터리에서는 그렇다면 어느정도 환경오염이 나오는 것인지, 이런 것을 다 포함하고도 일반 내연차보다 친환경적인지 팩트체크해보고 싶네요.